Search
꿈샘지역아동센터 소개

지역아동센터란?

아동복지법 제16조 제11항에 의거 “지역사회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 지역사회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교육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 아동이 가정과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 가정의 양육부담을 덜어주며 부모의 사회적활동을 지원하는 아동복지시설입니다.

지역사회아동센터에서는?

아동이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 일상생활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보호(영양, 보건), 교육, 문화, 복지,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등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꿈샘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시려면?

지역사회 내 보호가 필요한 “8세이상~13세이하”의 초등학생

선정우선순위

1.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가정아동
2. 차상위계증,조손가정,다문화,장애,한부모아동
3. 기타지역사회에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사회복지담당공무원,학교장(담임교사),지역대표(읍,면,동장),사회복지시설장(지역아동센터 제외)의 추천서 제출
4. 맞벌이 및 일반 가정아동

제출서류

1. 지역아동센터이용신청서 1부
2. 아동신상명세서 1부
3. 주민등록등본 1부
4. 수급자,한부모,각종증명서1부/차상위(의료보험납입증명서1부)-해당자
5. 각추천서1부(해당자)
6. 응급조치동의서


꿈샘지역아동센터는 2005년 9월 27일 문을 열어 보건복지부에서 관할하며 도,시,군의 허가를 받아 운여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전문기관입니다.

또한, 중앙지역아동정보센터에서 실시한 정기적인 아동의 보호,교육,문화,복지,지역사회연계의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성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